강원 속초의 볼거리 관광지 먹거리 속초여행코스

강원 속초의 볼거리 관광지 먹거리 속초여행코스 입춘도 지나고 마지막 겨울을 향해 달리고 있는 지난주 지인들과 함께 속초관광지와 강원도 음식을 맛있게 먹으며 여행을 떠났습니다. 추운 날씨와 거리에 쌓여있는 눈이 있어서 아직 겨울임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맛있고 뜨거운 속초 음식 덕분에 든든하게 돌아다녔어요.여행일시: 2023년 2월 9일

1. 속초해수욕장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속초하면 빼놓을 수 없는 해수욕장부터 갔어요. 바로 옆에 아이디 관람차도 생겼고 밤에도 인기 장소가 되었어요. 주차장은 바로 옆 제1,2 공용주차장에서 부탁드립니다.

저번에 사고치고 타봐서 이번엔 패스하고 겨울바다 만나러 갔어요. 제일 먼저 보이는 포토존부터 한 장 찍고 들어갔네요.

시원한 푸른 바다와 유난히 크게 들려오는 파도 소리가 겨울 바다의 운치를 가득 더해주었습니다. 하얀 포말을 따라 여기저기 피해 노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했습니다.

터벅터벅 모래사장을 걷다보니 한눈에 들어오지 않은 대관람차 전경이 눈에 띄었습니다. 밤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선사하고 밤바다의 묘미도 선사했습니다.

바닷가를 걸어서 산호&사랑나무 방파제로 올라와 다양한 조형물과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추운 날이었지만 은근히 관광객들도 많이 찾았습니다.

2. 하성찬퐁순두부 강원 속초시 원암학사평길 128TEL:0336383777 영업시간:08시~17시/매주 화요일 휴무일

강원도 속초의 볼거리 해수욕장을 둘러보고 따뜻한 국물이 있는 식사를 하기 위해 하성짬뽕순두부를 찾았습니다. 차로 약 15분 거리이고 도로변에 있어서 찾기 쉬웠어요.

여기는 오전 8시부터 오픈해서 조식으로도 좋은데요. 깨끗하고 깔끔한 실내 인테리어와 안쪽까지 있는 공간은 단체 손님이 와도 편안하게 앉을 수 있었습니다.

아침을 먹지 않고 걸으며 각자 좋아하는 메뉴로 푸짐하게 대접했습니다. 모듬짬뽕냄비부터 홍게살 흰짬뽕 차돌짬뽕 순두부와 차돌두부탕, 신메뉴 꼬막비빔밥까지 주문했습니다.

고기와 해물이 들어가 맵고 시원한 국물과 담백한 두부가 가득 들어간 모듬짬뽕냄비는 우리 입을 즐겁게 해준 강원도 음식이었고, 신메뉴인 꼬막비빔밥은 계란볶음밥으로 되어 있어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뉴였습니다.고기와 두부의 조합이 각별하고 독특한 맛이라 속초여행코스에서는 빠지지 않고 항상 찾고 있습니다. 이번에 처음 온 동생은 일어나는 줄 모르고 먹기 바빴어요.에피타이저로 나오는 콩즙도 새롭게 선보여 입안의 풍미를 더해주었습니다. 순대도 속초 음식으로 유명한 설악청정식품에서 직접 만든 것이라고 믿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김이 자욱하고 윤기나는 솥밥은 보기만 해도 맛있을 것 같았고, 톡 쏘는 맛부터 시원한 맛까지 다양한 두부요리가 모두 일품인 강원도 속초의 볼거리였습니다.3. 속초외옹치항 둘레길 강원 속초시 대포동 580-2 영업시간 : 동절기(10월~3월) 6시~19시 30분따뜻하고 맛있는 식사를 마치고 소화도 할 겸 외옹치항 둘레길을 걸었습니다. 입구는 2곳이고 외옹치항이나 외옹치해수욕장으로 오세요. 주차는 둘 다 무료.저희는 외옹치 해수욕장에서 시작했어요. 둘레길 코스는 외옹치항에서 속초해수욕장까지 약 2Km입니다. 거의 갑판 길만 왕복으로 걸었어요.이곳은 원래 군사지역이었던 곳을 개방하여 지금은 유명한 속초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지금도 철책과 군사시설이 있어 안타까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바다 위에 설치된 갑판길은 좀 더 가까이 바다의 모습을 보면서 걷게 해주었습니다. 주변에는 기암괴석이 있어 자연의 신비도 볼 수 있습니다.파도 소리도 아름답고 걷는 동안 음악이 되어 줍니다. 여러번 왔지만 올때마다 들려주는 노래들은 다 다르고 새로움도 주고 저희를 즐겁게 해주었습니다.천천히 산책을 하면서 사색하기에도 좋은 강원 속초의 볼거리였습니다. 자연이라는 위대함을 새삼 느끼고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에 감탄한 날이었습니다.4. 청초호 강원 속초시 천호동그리고 속초에 두 마리의 용에 대한 이야기가 있는 호수로 갔습니다. 먼저 웅룡이 살던 청초호에서 들려왔습니다. 주차는 공용주차장으로 하시면 됩니다.청초호공원 둘레길은 약 5Km로 엑스포타워와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속초여행코스입니다. 우리가 온 곳은 정자가 있어서 전반적인 호수 구경을 하기 좋았어요.이곳은 속초 8경 중 제4경으로 태백산맥 미시령 부근에서 흘러내리는 물이 동해안에 이르러 만들어진 아름다운 호수입니다. 호수라고 하기에는 너무 넓어서 바다 같기도 했어요.이곳에는 청초정이라는 정자도 있어 360도로 호수 전경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는 은은한 조명이 켜져 야경 명소로도 유명했습니다.멀리 속초 엑스포 타워도 보이고 망원경도 있어서 좀 더 먼 곳까지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주변에는 칠성조선소라는 이색 카페도 있어서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하죠.5. 영랑호 강원 속초시 장사동마지막으로 강원도 속초의 볼거리로 영랑호 위의 길을 갔습니다. 다른 곳에 다녀왔더니 여기서 일몰을 보게 되었어요. 얼어붙은 얼음 위의 황혼이 정말 아름다웠어요.호수 위의 길은 22 년 11월에 오픈했습니다. 호수를 가로지르는 부교에서 호암과 아름다운 영랑호 전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청초호와는 달리 얼어붙은 호수는 겨울왕국을 연상시켰습니다. 딱딱해 보이는 얼음판을 보니 어릴 적 썰매를 타고 놀던 모습이 주마등처럼 지나갔습니다.영랑호 상도 한가운데 넓은 원형 전망대가 있습니다. 양쪽에 지어진 조형물은 포토존으로 인기가 있어 줄을 서서 사진을 찍기도 합니다. 한쪽은 바다를 향해 보고 있어요.다른 한쪽은 병풍처럼 펼쳐져 있는 설악산을 배경으로 지어졌습니다. 강원도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이 뷰가 훨씬 예뻤습니다.황금빛 황혼이 얼음 위에 반사되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풍경을 보여주었습니다. 일출의 도시 속초가 일몰도 아름답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된 날이었습니다.황금빛 황혼이 얼음 위에 반사되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풍경을 보여주었습니다. 일출의 도시 속초가 일몰도 아름답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된 날이었습니다.속초해수욕장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속초해수욕장하성찬뽕순두부 강원 속초시 원암학사평길 128외옹치항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청초호 강원 속초시 천호동영란호상도 강원 속초시 영란호반1길 49영란호상도 강원 속초시 영란호반1길 49영란호상도 강원 속초시 영란호반1길 49

error: Content is protected !!